본문 바로가기
여행

WITH COVID-19 이후 첫 베트남 다낭 여행

by 스마트한인생 2023. 1. 26.

코로나 시작 후 3년 만의 다낭여행

2020년 7월 가족들의 베트남 다낭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다. 한데 그해 3월 내가 살고있는 대구에 COVID-19가 급속도로 일어났다.

하루 1000명이 넘는 인원이 확진되었다. 당시는  COVID-19 초창기라  우리 지역은 모든 것이 멈춰버릴 정도로 심각하였다.

이로 인해 그해 7월 계획되었던 가족들의 다낭여행은 취소되고 말았다. 조금 기다리면 금방 없어지고 여행을 다시 갈 줄 알았던 것이 어느덧 온 세상을 펜데믹으로 빠트리고 3년이란 시간이 지나왔다.

그 당시 항공기는 취소하고도 예약 위약금 50%를 내야 했다. 무려 절반을 돌려받지 못했다. 그리고 3년이란 시간이 지난 이 시점 이제 사람들은 COVID-19와 함께 살아갈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2023년 1월 말부터 마스크 의무착용을 해지한다고 한다. WITH COVID-19 해외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과 같았다.

3년 만에 나도 가족들과 함께 가슴 뛰는 여행을 출발해 봤다. 3년 만에 열린 하늘길 나름 한번 정리해 보았다.

지상 최고의 아름다운 해변의 노을 [필리핀 보라카이]

◇ 보라카이 ◇ 보라카이 섬은 필리핀 서부 비사야스 지방에 위치한 작은 섬이다. 이곳은 백사장과 수정처럼 맑은 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보라카이 섬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날씨

sojamin.com

WITH COVID-19  열린 공항, 관광지

여행은 2023년 1월 21일 저녁 9시 부산에 있는 김해공항에서 출발했다. 먼저 대구에서 이동수단으로 가져간 자동차를 사설 주차장에 주차하였다. 사설주차장이 출발 3시간 전인 18시였는데 만차였다.

공항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주차장 셔틀을 타고 공항 국제선 출국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공항 안을 들어섰을 때 평소와는 다른 수많은 인파를 볼 수 있었습니다.

COVID-19 인해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그동안 머물러 있다. 한꺼번에 나온 듯해 보였습니다. 공항은 3년 전과 같이 다시 너무나 바쁘게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일찍 도착하여 짐을 부치고 식사하러 공항 3층에 위치해 있는 식당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총 4군데의 식당 중 아직 두 군데는 영업을 하지 않고 있었다. 나머지 두 군데 식당은 대기줄이 길게 서있었다.

이제 공항식당도 긴 터널을 지난 COVID-19 이전으로 복귀하고 있는 듯하다. 입국심사대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시간이 지나 비행기에 탑승을 했다. 여행객들로 빈자리 없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현지 다낭공항 비행기 이착륙이 많은 관계로 출발시간이 21시 05분에서 무려 50분이나 지연되었습니다. 하늘길도 팬데믹이전으로 돌아가고 있는 듯합니다. 지연된 비행 편으로 다낭에 12시 45분경 도착하였습니다.

입국심사장에 사람들이 길게 서 있었습니다. 다낭공항은 따로 출입국심사서를 쓰지 않습니다. 여권만으로 입국심사를 하였습니다. 사람들로 가득한 다낭공항 관광객을 맞이하는 많은 차량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3일간 많지는 않지만 몇 군데의 관광지를 방문하였습니다. 첫 번째 방문은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오행산이었다. 입구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보였다. 두 번째 방문은 고대도시 호이안이었습니다.

호이안 야시장 또한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장사하는 사람들은 행복한 모습들이었습니다. 호이안은 야경이 너무나 아름다운 곳입니다.

호이안 야간시티투어 때는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록 많은 사람들로 가득하였습니다. 둘째 날 방문한 바나산 국립공원도 사람들로 넘쳐나고 있었습니다. 이외 가는 곳마다  사람들로 가득하였습니다.

공항도 다낭도 COVID-19 이전으로 돌아간듯하게 느껴집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공항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증가한 관광지 COVID-19 이제 분명 사라질 날이 다가오고 있는 듯합니다.

COVID-19 이후 첫 여행후기

국가에서 WITH COVID-19 선포하고 첫 번째 맞이한 명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여행을 출발했다. 나 또한 그중의 한 사람으로 다녀왔습니다.

베트남 다낭여행 잠시 COVID-19를 잊고 즐거운 시간을 가진듯합니다. 출발 전 조금은 걱정하였습니다. 하지만 도착과 동시에 걱정은 사라졌다.

사람들의 모습들은 예전으로 돌아간듯해 보였다. 모든 관광지는 다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었다. 한때 관광지인 다낭이 외국인들의 방문이 끊어지며 많은 상인들이 문을 닫고 패점을 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전 여행에서 다시 활기를 되찾은 다낭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다른 모든 나라들과 도시들도 분명 함께 노력한다면 COVID-19는 극복될 것입니다. 인간은 어떠한 위기가 와도 분명 극복해 나갔습니다. 엄청난 재난인 COVID-19  분명 인간 앞에 극복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유와 휴식이 있는 필리핀 세부[관광, 교통, 음식]

세부는 필리핀 중부에 위치해 있는 길쭉한 모양의 섬이다. 아름다운 해변, 수정처럼 맑은 물, 풍부한 문화유산으로 유명한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⓵최적의 여행시기